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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뉴스
언어장애인용 전화 개발이 꿈
일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04-29 17:38
조회
1777
언어장애인용 전화 개발이 꿈
“언어장애인들도 마음 편하게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상품화하는 것이 제 꿈입니다.”
통합콜센터형 전화상품을 출시한 한국머털테크의 천유식(56) 사장은 28일 인터뷰에서 콜센터를 운영하면서 고객관계관리(CRM)까지 함께 할 수 있고, 언어장애인들도 통화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 개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천 사장은 통합전화인 ‘에버프리’의 특징에 대해 “기존 제품의 경우 1대1 인터넷 전화가 많지만 에버프리는 콜센터형 인터넷전화”라며 “기존 대형 콜센터는 일반전화를 통해 상담이 이뤄지고 있는 반해 에버프리는 일반전화나 인터넷 전화상담 모두 가능한 통합콜센터형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터넷 전화착신을 위해 개별전화번호를 부여하는 것이 정통부의 정책인데, 에버프리는 현재 일반전화 번호를 그대로 쓰는 것은 물론 다른 일반전화에 전화를 거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해 20만원 수준의 에버프리를 올해 5000개 이상 보급할 계획이며, 향후 언어장애인들도 통화할 수 있도록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등 특수용도의 장애인용 전화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언어장애인들도 마음 편하게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상품화하는 것이 제 꿈입니다.”
통합콜센터형 전화상품을 출시한 한국머털테크의 천유식(56) 사장은 28일 인터뷰에서 콜센터를 운영하면서 고객관계관리(CRM)까지 함께 할 수 있고, 언어장애인들도 통화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 개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천 사장은 통합전화인 ‘에버프리’의 특징에 대해 “기존 제품의 경우 1대1 인터넷 전화가 많지만 에버프리는 콜센터형 인터넷전화”라며 “기존 대형 콜센터는 일반전화를 통해 상담이 이뤄지고 있는 반해 에버프리는 일반전화나 인터넷 전화상담 모두 가능한 통합콜센터형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터넷 전화착신을 위해 개별전화번호를 부여하는 것이 정통부의 정책인데, 에버프리는 현재 일반전화 번호를 그대로 쓰는 것은 물론 다른 일반전화에 전화를 거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해 20만원 수준의 에버프리를 올해 5000개 이상 보급할 계획이며, 향후 언어장애인들도 통화할 수 있도록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등 특수용도의 장애인용 전화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